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내가 가입한 사이트 알아보기, 탈퇴 신청까지 가능한 방법

갈수록 무분별하게 이 사이트, 저 사이트에 가입하게 된다.
그래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알아보기를 통해 모두 찾아 불필요한 것은 탈퇴했다.
할 수 있는 최소한이라도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한다 생각한다.
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는 게 좋겠다.

(원문) 내가 가입한 사이트 한 번에 알아보기

 

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알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조회 후에 탈퇴까지 대신 신청해 준다는 것이다.

 

참고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공적 기관이기 때문에 의심할 것 없이 믿고 이용할 수 있다.

회원가입 후 본인 확인만 하면 내가 어떤 사이트에 가입했는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.

그리고 가입한 사이트만 확인한 후에 그 사이트에 들어가 직접 탈퇴처리를 하는 방법이 있고, 탈퇴 신청 대행도 즉시 가능하다.

자세한 사이트 이용 방법 및 메뉴는 이 글(클릭)에서 확인하면 된다.

 

개인적으로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찾는 것은 매우 유용하다 생각한다.

하지만 탈퇴는 개인적으로 따로 하는 것이 조금 더 좋을 것 같다.

이 사이트에서 탈퇴 신청을 하면, 즉시 처리가 되지 않고, 잘 됐는지 따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이다.

+ 모든 사이트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.

이런 점만 괜찮다면 상관없다.

 

내가 가입한 사이트 알아보기 사이트에서는 본인인증을 하고 가입한 사이트만 조회가 된다.

그렇기 때문에 네이버, 구글, 카카오 등으로 간편가입을 한 사이트는 알아낼 수가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.

 

우리나라 대부분은 셋 중 하나로 간편가입을 하는데, 간편 가입 목록은 각 서비스별로 확인할 수 있다.

이 방법도 궁금하다면 아래 글에서 간편 가입 내역 찾기 부분을 살펴보면 된다.

📌나의 간편 가입 내역 조회